• 예외를 처리하기 위한 세 가지 블록에는 try, catch, finally가 있다. 
  • "여기에서 예외가 발생할 것이니 조심하세요"라고 선언하는 블록은 try 블록이다.
  • "예외가 발생하는 안하든 얘는 반드시 실행되어야 합니다"라는 블록은 finally 블록이다.
  • 예외의 종류 세가지는 checked exception, error, runtime exception(unchecked exception)이다. checked exception은 나머디 두 예외를 제외한 모든 예외이고, error는 프로그램 밖에서 발생한 오류이다.
  • 프로세스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문제가 발생한 것을 error라고 한다.
  • try나 catch 블록 내에서 예외를 발생시키는 키워드는 throw이다.
  • 메소드 선언시 어떤 예외를 던질 수도 있다고 선언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는 throws이다.
  • 직접 예외를 만들 때 Throwable 클래스의 상속을 받아서 만들어야 한다.(Exception을 처리하는 클래스라면 Exception 클래스도 가능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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