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Colle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대표적인 3개의 자료 구조에는 list, set, queue가 있다.
  • 배열과 같이 순서가 있는 목록형을 나타내는 대표 인터페이스는 list이다.
  • ArrayList라는 클래스의 생성자 중 매개 변수가 없는 기본 생성자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10개의 저장 공간을 가진다.
  • 만약 ArrayList 클래스의 저장 공간 개수를 처음부터 지정하려면 ArrayList (int initialCapacity) 생성자를 사용한다.
  • ArrayList 객체를 생성할 때 제네릭을 사용하는 이유는 대부분 서로 다른 종류의 객체를 하나의 배열에 넣지 않고 한 가지 종류의 객체만 저장하기 때문이다.
  • ArrayList에 데이터를 담는 메소드 이름 두 가지는 add와 addAll이다.
  • Colle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의 객체 크기를 확인하는 메소드는 size()이다.
  • ArrayList에서 특정 위치에 있는 데이터를 확인하는 메소드는 get(int index)이다.
  • ArrayList 에서 특정 위치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는 메소드는 remove(int index)이다.
  • ArrayList 에서 특정 위치에 있는 데이터를 수정하는 메소드는 set(int index, E element)이다.
  • Stack이라는 클래스는 Vector클래스를 확장한 것이다.
  • Stack 클래스에서 데이터를 담는 메소드는 push(E item)이다.
  • Stack 클래스에서 가장 위에 있는 데이터를 확인만 하는 메소드는 peek()이다.
  • Stack 클래스에서 가장 위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고 리턴하는 메소드는 pop()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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